커뮤니티

지역고용정책연구원은 일자리창출을 지원합니다

아시아문화원-지역고용정책연구원, 업무협약
관리자
등록일 2018-10-29 조회수 38

아시아문화원-지역고용정책연구원, 업무협약

문화예술분야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한 협력



아시아문화원-지역고용정책연구원, 업무협약식 모습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과 지역고용정책연구원(이사장 유일)은 26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다목적회의실에서 문화예술분야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고용정책 연구 및 일자리 창출 협력체제 구축 ▲지역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 및 맞춤형 교육훈련 서비스 ▲직업교육, 일자리 정책 관련 상호 정보공유 등의 사안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아시아문화원은 지역 문화예술 인력의 역량 제고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문인력양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고용정책연구원은 지난 9월 20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광주지방노동청 등과 함께 ‘Fun한 청년 JOB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지역 청년 구직자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기표 아시아문화원장은 “이번 협약은 일자리문제 해결을 위한 기관의 실천적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일 지역고용정책연구원 이사장은 “열정과 실력을 지닌 지역의 많은 인재가 자신의 능력에 걸맞는 좋은 일자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안정적인 고용으로 지역에 청년들이 유입되고, 이를 지역 발전의 계기로 삼아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문화원은 일자리종합센터를 운영하는 광주경제고용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문화예술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예술대학과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ACC대학공연예술제를 개최, 지역문화인력에게 현장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등 주요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분야 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 보도자료 -
http://www.newsway.co.kr/news/view?tp=1&ud=2018102615450576103



홍보 & 보도자료 게시글 상세 폼